라이온 킹 뮤지컬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이온킹을 원작으로 하여 1997년 디즈니 시어트리컬 프로덕션에서 제작했습니다. 뮤지컬 라이온킹은 브로드웨이에서 역사상 가장 흥행한 뮤지컬 1위에 기록되었고 그에 걸맞은 인기와 흥행 수익 또한 역대 영화와 무대극을 통틀어 가장 높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뮤지컬 라이온 킹의 한국 초연은 2006년 일본의 극단 시키를 통해 이뤄졌지만, 여러 논란과 함께 그 결과는 초라했습니다. 그러나 2018년 개최된 개막 20주년, 25번째 프로덕션을 기념하는 인터내셔널 투어에 한국이 포함되며 국내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고 3년 만에 열린 2022 인터내셔널 투어를 통해 한 차례 더 공연된 바 있습니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이국적인 아프리카 야생의 무대, 뮤지컬 라이온킹을 소개합니다.
뮤지컬 라이온킹의 이야기와 음악
인생의 원 안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아야 하는 어린 사자 심바로부터 뮤지컬 라이온 킹의 웅장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아직 어리지만, 모험심과 용기가 넘치는 심바는 계속되는 도전을 통해 승리와 함께 고통 또한 마주하게 됩니다. 심바는 왕의 자리를 되찾고자 반역에 직면하게 되고 마침내 자신의 진짜 자아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러한 심바의 여정 속에 근엄한 왕이지만 따뜻한 아버지인 무파사, 현명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라피키, 독립심 강한 친구이자 연인인 날라가 큰 힘을 보태게 됩니다. 뮤지컬 라이온킹은 가족, 친구 그리고 연인과의 사랑, 상실 그리고 운명을 포용하는 중요하고 보편적인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제를 잘 담아내는 뮤지컬 라이온 킹의 매혹적인 음악은 브레이스 엘튼 존과 팀 라이스가 작곡했습니다. "Circle of life",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Hakuna Matata"의 지울 수 없는 음률은 관객들이 아프리카의 심장부 그 자체를 실감하도록 만듭니다. OST가 어떻게 완벽하게 뮤지컬 라이온킹의 이야기를 보완하고 다양한 느낌을 끌어내며 아프리카 지리의 아름다움과 힘에 빠져들게 하는지 직접 경험해 보셔야 합니다.
연출과 세트 디자인
원작의 등장인물 전부가 동물이기 때문에 라이온킹을 무대극으로 연출을 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도가 필요했습니다. 연출가 줄리테이머는 가면을 사용하는 아시아 무용극에 아프리카의 전통 마스크를 사용해 뮤지컬 라이온킹만의 독창적인 무대 예술을 완성해 냈습니다. 작은 가면을 쓰고 펼치는 배우들의 몸짓과 표정 연기는 여러 동물 캐릭터를 완벽하게 구현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패턴의 화려한 의상은 배우들의 연기와 더불어 섬세한 무대 연출을 엿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관객들은 무대 위 펼쳐지는 드넓고 생동감 넘치는 ‘프라이드 랜드’를 마주하는 순간, 장엄한 세트 디자인에 감명을 받게 될 것입니다. 관객들을 사바나로 초대하는 이 시각적인 향연들은 혁신적으로 뛰어난 인형극 기술과 더불어 독특한 연출을 통해 동물들을 살아나게 하고 아름다운 감동을 전달합니다. 배우들의 놀라운 예술성과 재능은 사랑받는 캐릭터들에게 생기를 불어넣으며 뮤지컬 라이온킹의 강인한 생명력에 관한 주제를 전달 해냅니다.
문화현상
뮤지컬 라이온킹은 기록을 깨는 브로드웨이 공연을 시작으로 성공적인 인터내셔널 투어까지 공연을 통해 세계 곳곳의 문화를 연결하는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영향력은 다양한 세대들에게 영감을 주고 즐겁게 해줍니다. 뮤지컬 라이온 킹은 언어, 나이, 국경을 초월한 문화 현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뮤지컬 라이온 킹은 경이로움, 모험, 음색 발견의 세계로 여러분을 데려다주는 매혹적인 연극 경험이 될 것입니다. 웅장한 줄거리, 매혹적인 음악, 감동적인 연기, 그리고 화려한 무대 연출을 통해 라이온 킹은 역대 최고의 뮤지컬 중 하나로 자리를 굳혔습니다. 활기찬 에너지, 놀라운 안무, 영혼을 자극하는 보컬의 경험은 뮤지컬 라이온 킹을 잊지 못할 극장 경험으로 만들 것입니다. 생명의 순환이라는 거시적인 주제로 노래하는 뮤지컬 라이온 킹의 영원한 영광을 축하하며 잊지 못할 여행에 함께하시기를 바랍니다.